제 1 조 :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주)널리소프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SSEM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SSEM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라 함은 회원이 회계
관리 및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데스크탑
앱과 홈페이지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데스크탑 앱"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컴퓨터에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
"모바일 앱"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에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권한단위를 의미합니다
-
"홈페이지"라 함은 ssem.kr 사이트를 말합니다.
제 3 조 :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나
모바일, 데스크탑 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서비스 내의
게시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 회원 가입
-
회원 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면 가입신청이 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회원가입 이후에라도 다음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회원 자격 박탈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가 아닌 경우
-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받고 있던
중에 회원 탈퇴를 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결제하는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 5 조 :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이후에라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이나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 서비스의 제공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이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가입 연동 (무료서비스)
-
세금 납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세금 관련 스케줄을
관리하는 기능 (무료서비스)
-
재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회계 장부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기능 (무료서비스)
- 부가세 계산 기능 (무료서비스)
- 부가세 신고 기능 (유료서비스)
- 종소세 계산 기능 (무료서비스)
- 종소세 신고 기능 (유료서비스)
-
회사는 시장상황의 변화, 정부 규제, 회사의 정책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무료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할 수 있고, 유료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를 연중무휴로 1일 24시간 제공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예외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은행, 카드사 등 외부 기관과 연계하는
기능은 외부 기관의 서비스 상태에 따라 제공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조 :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또는 개선을 위하여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중요사항을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통지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국세청 홈택스의 서비스 개편으로 인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항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 정보제공 및 광고 게재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 일, SMS/LMS/MMS 메시지, 전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을 이용 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마케팅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전동의를 한 회원에 한하여 이벤트, 뉴스레터, 회사
또는 제휴사 의 상품소개 관련 정보를 이메일, SMS/LMS/MMS
메시지, 전화, 모바일 어플 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 결제 및 취소
-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시스템(PG사 연결)으로 유료서비스
대금을 결제합니다.
-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회사에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는 회원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 표시를 접수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유료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 손해배상
-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회사는 관련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3 조 :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도용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대여 또는 양도받아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한 증빙내역을 자체적으로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4 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로그인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인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창, 게시판, 홈페이지등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선택하여
통지합니다.
제 15 조 : 회원탈퇴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
회원 탈퇴 이후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 이용제한 및 해제
-
회사는 회원이 일정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등을
위반하는 경우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의 중단, 정지, 해지(이하
이용제한이라 합니다)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가 본 조에 따라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은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절차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7 조 : 책임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정전,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생성한 정보 및 관련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원이 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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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9 조 : 특별규정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성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5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